포켓몬 GO - 후파 분석 |
1. 후파 모습 · 종족값 비교 |
굴레에 빠진 후파 (Hoopa Confined) |
굴레를 벗어난 후파 (Hoopa Unbound) |
|
타입 | 에스퍼 / 고스트 | 에스퍼 / 악 |
Max CP (L50) |
3797 | 4530 |
Max CP (L40) |
3359 | 4006 |
Max CP (L15) |
1439 | 1717 |
종족값 (공격-방어-HP) |
261-187-173 | 311-191-173 |
노말 기술 | 염동력, 놀래키기 | 염동력, 놀래키기 |
스페셜 기술 | 사이코키네시스, 섀도볼, 환상빔 | 사이코키네시스, 섀도볼, 악의파동 |
- 스페셜 리서치에서 얻은 굴레에 빠진 후파를 굴레를 벗어난 후파로 폼체인지할 수 있습니다.
- 해당 폼체인지에는 별의모래 10,000개와 사탕 50개를 필요로 합니다.
2. 레이드 · 체육관 (PvE) |
에스퍼 타입
이름 | 기술 | DPS | TDO |
뮤츠 | 염동력 / 사이코브레이크* |
100% | 100% |
굴레를 벗어난 후파 |
염동력 / 사이코키네시스 |
95% | 82% |
뮤츠 | 염동력 / 사이코키네시스 |
93% | 93% |
- DPS는 1초당 줄 수 있는 평균 대미지, TDO는 HP가 0이 될 때까지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총 대미지입니다. DPS가 높을수록 타임어택에 유리하고, TDO가 높을수록 기절할 때까지 더 많은 대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에스퍼 타입에서는 1.5티어에 해당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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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 (고스트) 타입
이름 | 기술 | DPS | TDO |
다크라이 | 바크아웃 / 섀도볼 |
100% | 100% |
굴레에 빠진 후파 |
놀래키기 / 섀도볼 |
96% | 83% |
굴레를 벗어난 후파 |
놀래키기 / 섀도볼 |
95% | 92% |
기라티나 오리진 |
섀도크루 / 섀도볼 |
91% | 138% |
- 에스퍼, 고스트 타입 레이드에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이에 따라 악, 고스트 타입 모두 1.5티어에 해당됩니다
3. 트레이너 배틀 |
- 참가에는 제한이 없어 슈퍼리그, 하이퍼리그, 마스터리그 모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하지만 성능이 좋지 못하므로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3. 결론 |
- 에스퍼 타입으로 활용하려면, 굴레를 벗어난 후파는 굴레에 빠진 후파보다 더 좋습니다.
- 뮤츠와 비교하면 DPS와 TDO 모두 약간씩 떨어지는 편입니다.
- 에스퍼 타입이 활용되는 레이드라면 격투 타입이 대표적인데, 다른 에스퍼 타입 포켓몬과 달리 격투 타입 기술에 1배를 받는다는 점은 아쉽습니다.
- 반면 악 타입으로 활용하려면, 조금 더 위력이 높은 섀도볼이 좋습니다. 이 경우 자속 (x1.2) 보너스를 받지 못하기에 굴레에 빠진 후파와 비슷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 여전히 좋은 편이지만, 역시 DPS가 뛰어난 다크라이, TDO가 높은 기라티나 오리진폼과 비교하자면 특출난 점이 없어 부족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 악 (고스트) 타입이 활용되는 레이드라면 에스퍼, 고스트 타입이 대표적인데, 굴레를 벗어난 후파는 에스퍼 타입 기술에 0.244배라는 매우 적은 피해를 입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하지만 고스트 타입에 1배의 피해를 입는다는 점은 다른 악 타입에 비해 역시 아쉽다고 봅니다.
- 만약 뮤츠, 다크라이, 기라티나 오리진폼 등으로 배틀 파티를 이미 맞춘 플레이어라면, 특별한 포켓몬을 원하지 않는 이상 굳이 굴레를 벗어난 후파를 육성할 필요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 반면 이상한사탕은 많지만 뮤츠, 다크라이가 없는 플레이어라면 굴레를 벗어난 후파를 육성하는 것은 나쁘지 않은 선택입니다.
- 어떤 타입으로 활용하더라도 최소한 굴레에 빠진 후파보다는 좋습니다.
포케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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