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초보자 가이드

포켓몬 GO 원 고정법 -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포켓몬 잡는 방법! 레이드에서 놓치지 마세요!

2023. 4. 26.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포켓몬 GO 원 고정법

 

🐥 포케토리의 초보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포케토리 블로그의 포켓몬 GO 초보, 복귀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종합 가이드 ※ Ctrl+F 또는 찾기 기능을 사용하면 편합니다. 포케토리 gugomah.tistory.com 분류 제목 및 내용 포켓몬 기초 정보 종족값 개체값 (IV) (CP, 포켓몬 레벨) 포케지니 (Poke Genie) (개체

gugomah.tistory.com

 

 

 포켓몬스터 게임의 의의이자 핵심인 ‘포켓몬을 잡는다.’ 라는 행위는 포켓몬 GO에서도 동일합니다. 포켓몬 GO에서는 몬스터볼을 이용해서 포켓몬을 잡고, 여기서 별의모래, 사탕을 얻어서 포켓몬을 육성할 수 있죠.

 

 하지만 잡아야 되는 포켓몬이 나와도 잡지 못하면 의미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포획률을 높이기 위해 커브볼로 던지고, 수퍼볼이나 하이퍼볼을 사용하고, 라즈열매나 황금라즈열매를 사용하기도 하죠.

 

 사실 야생에서 등장하는 포켓몬의 경우 포획률이 높은 만큼, 포켓몬을 놓치거나 할 걱정을 안 해도 됩니다. 포획률이 낮은 진화형은 도망 확률이 낮기 때문에 몬스터볼을 계속 던지다 보면 언젠가 잡게 되기 마련이죠.

 

 

   1. 원 고정법 소개 및 방법

 

1️⃣ 원 고정법 소개

 하지만 레이드에서 등장하는 전설의 포켓몬의 경우 기본 포획률이 2%로 매우 낮으면서 지급되는 프리미어볼의 개수도 정해져 있기 때문에, 쉽사리 잡기가 쉽지 않습니다.

 

 만약 프리미어볼을 무작정 던지다가 남은 볼이 0개가 되는 순간 전설의 포켓몬은 도망가게 되는데, 이렇게 되면 도구 보상만 받게 되기 때문에 사실상 큰 낭비입니다.

 

 고로 플레이어는 레이드에서 전설의 포켓몬을 잡을 때 프리미어볼을 전략적으로 던져야 하는데, 그 방법이 바로 본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원 고정법’입니다.

 


2️⃣ 원 고정 방법

 

반응형

 

  1. 포획 원을 원하는 크기로 맞춥니다. 포획률은 작으면 작을 수록 높지만, 무리하다가 원 안에 볼을 맞추지 못하면 무용지물이므로 본인의 몬스터볼 던지는 실력에 따라 적당히 합시다. 또한, 웬만하면 포켓몬이 중앙에 있을 때까지 기다립시다.
  2. 포켓몬이 공격을 시작하면 프리미어볼을 던지는데, 이 때 포켓몬의 공격 모션이 끝나는 순간과 프리미어볼이 포켓몬에 닿는 순간이 같도록 합니다.
  3. 프리미어볼을 원 안에 넣고 2번의 설명대로 성공하면 포획 원이 거의 보이지 않고 Nice / Great / Excellent 표시가 뜰 것입니다.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포켓몬의 공격 모션이 끝나는 순간과 프리미어볼이 포켓몬에 닿는 순간을 같게 함으로써 포켓몬이 다음 공격을 할 기회를 주지 않게 하기 위함입니다.

 

 레이드에서는 레이드 보스가 연속으로 공격함으로써 볼을 던질 타이밍을 쉽게 주지 않고는 하는데, 공격 모션이 끝남과 동시에 프리미어볼을 맞춤으로써 혹시나 프리미어볼이 튕기는 일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이 타이밍은 전설의 포켓몬마다 다르기 때문에 연습을 필요로 합니다. 대부분의 전설의 포켓몬이 통하지만 루기아는 예외로, 공격 모션이 한 바퀴 도는 것이라 원 고정이 어려운 만큼, 원 고정을 하지 않고 그냥 던지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그 외 도움이 되는 정보

 

1️⃣ 레이드에서의 포획률에 관한 정보

 

포켓몬고 초보자 가이드 - 포획, 도망 확률 편 (포획 보정, 잘 잡는 방법)

포켓몬고 포획률, 도망 확률 포케토리의 초보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포케토리 블로그의 포켓몬 GO 초보, 복귀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종합 가이드 ※ Ctrl+F 또는 찾기 기능을

gugomah.tistory.com

 

 본 포스팅이 어떻게 하면 포켓몬을 잘 잡는가에 대한 내용인 만큼, 포획률에 대한 내용도 숙지해두면 좋습니다. 레이드에서 포켓몬의 포획률을 결정하는 요인으로는 날씨 부스트 (20/25레벨), 타입 메달 (플래티넘/금/은/동), 나무열매 (라즈/은파인/황금라즈), 커브볼 여부가 있습니다.

 

 레이드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프리미어볼은 몬스터볼과 같은 성능으로, 보정 수치만 놓고 봤을 땐 황금라즈열매 (2.5) > 은파인열매 (1.8) > 커브볼 (1.7) > 플래티넘 메달 (1.4)입니다.

 

 참고로 Nice / Great / Excellent의 경우 지급되는 XP를 결정하는 것이지 포획률을 결정하는 것이 아니지만, 포획 원 크기가 작으면 작을수록 포획률이 높아지긴 하기 때문에 Excellent (1.7~2) > Great (1.3~1.7) > Nice (1~1.3) 정도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포켓몬고 - 볼을 던질 수록 포획률이 높아진다! 레이드 포획률의 비밀

포켓몬 GO 레이드 포획률 원문 : Raid Bosses Are Easier to Catch Later in the Encounter 요약 : 지금까지 레이드 보스 Get 도전은 야생 포획률과 같은 포획률 계산식이 적용되는 것으로 알려졌지만, 해외 사이트

gugomah.tistory.com

 

 이 뿐만 아니라, 레이드 출시 이후 몇 년간의 데이터 수집 결과 레이드에서 프리미어볼을 던지면 던질수록 알 수 없는 포획 보정이 1~2까지 있는 것으로 확인됐기에 ‘남은 프리미어볼의 개수가 적을 수록 레이드 포켓몬을 잡기 쉬워진다.’ 정도로 해석할 수 있겠습니다.

 


2️⃣ 연속으로 포획 원 내에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주의하셔야 하는 것이, Excellent로 던지는 것에 지나치게 집중한 나머지 포획 원 안에 프리미어볼을 넣지 못 하는 것입니다. Excellet에 맞추려다 볼 1~2번만 흘려도 차라리 작은 크기의 Great를 전부 맞추는 것만 못한 결과가 나오므로, Great로 타협해도 됩니다.

 

 

   관련글

 

 

포켓몬 GO 볼 스킵 - 더 빠르게 포켓몬을 잡는 방법! 효율적인 게임 플레이 팁!

포켓몬 GO 볼 스킵 🐥 포케토리의 초보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포케토리 블로그의 포켓몬 GO 초보, 복귀 유저를 위한 종합 가이드 초보자를 위한 종합 가이드 ※ Ctrl+F 또는 찾기 기능을 사용하

gugomah.tistory.com

 

 


포케토리

gugomah.tistory.com




방문 감사합니다! 애드블록 해제는 블로그 운영에 도움이 됩니다.
많은 주소 공유 부탁드립니다! :)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