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포켓몬 GO/업데이트

포켓몬고 / 0.131.4 버전 업데이트 : 코스튬, 시야확장, PVP 보상 변경

2019. 1. 10.

 

 

 

 

포케토리 | 포켓몬스터 정보, 행사, 소식

포켓몬 GO 최신 정보는 포케토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poketory.com

 

안녕하세요! 👋 현재 포케토리 사이트는 Poketory.com으로 이전하여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최신 사이트 방문하시고 정보 놓치지 마세요! 

 

 0.131.4 버전 업데이트 내용



 1월 9일자로 0.131.4 버전 강제 업데이트가 이루어졌습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 이루어진 업데이트 내역으로는 성능 개선이라고 적혀있는데, 확인해본 결과 성능 개선 말고 코스튬 업데이트, 시야 확장, PVP 보상의 변경이 있었습니다. 이제 코스튬부터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코스튬 업데이트


 지난 2018년 12월 14일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유출되었던 코스튬이 드디어 추가되었습니다. 상단에 사용되었던 이미지가 그 코스튬의 착용샷으로, 순서대로 5세대의 엘리트 트레이너, 7세대의 엘리트 트레이너, 6세대의 베테랑 트레이너의 의상입니다. 예상했던대로 이 코스튬은 PVP 메달에 따라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12월에 이루어진 데이터마이닝의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시야 확장


 

▲ 시야 차이 (이전/이후)



 이제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더 멀리 있는 포케스탑, 체육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이전보다 변경점이 눈에 띄게 잘 보일 것입니다. 이 업데이트로 더 멀리 있는 체육관의 상태와 레이드를 확인하는 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플레이 중의 발열이나 성능하락은 아직 확인해보지 않았으나 이를 감수하더라도 아주 좋은 패치라고 생각합니다.







Advertisement







3. PVP 리워드 변경





 이제 PVP 리워드 보상으로 이상한사탕이 나옵니다. 아직까지 리워드로 획득가능한 이상한사탕의 개수는 1개까지 확인되었는데, 신오의돌처럼 중복하여 나오는 것이 가능한지에 관해서는 더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PVP 리워드로 나오는 보상은 별의모래, 이상한사탕, 신오의돌 3가지인데 이것은 곧 신오의돌 드랍률이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너무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보면 좋은 패치입니다. 신오의돌 이전의 진화도구(용의비늘, 금속코트, 업그레이드, 태양의돌, 왕의징표석)의 현재 위상을 생각해보면 신오의돌도 언젠가 그 가치가 떨어질텐데, 이상한사탕은 그 가치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4. 커뮤니티데이와 해방


 나이언틱 서포트의 트위터 계정의 질답 결과 커뮤니티데이 이벤트 진행중 얻을 수 있는 특별한 기술은 '해방'으로 얻을 수 없습니다. 이는 곧 해방은 기술머신처럼 원래 얻을 수 있는 기술만을 대상으로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차후의 커뮤니티데이 이벤트의 포켓몬이 레거시를 갖고 있는 경우 오버밸런스가 되는 것을 막아줄 것입니다.




 

관련글

1. TIP : 「최근에 잡은 포켓몬 공유하기」를 Off 해두세요!

2. 뉴스레터 티저 : 3세대 지역한정 포켓몬의 변경? 3세대 전설의 포켓몬의 복귀?

3. 전설의 포켓몬 히드런의 PVE, PVP 평가


반응형

댓글


맨위로 이동